코로나 백신 접종 2월 첫 접종 시작 접종시기 언제?

코로나 백신 접종시기 의료진부터 2월 첫 접종 시작 11월 집단면역 형성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 전국민 순차 무료접종이 다음 달부터 시작된다고 합니다.
집단시설에 머무는 노인과 의료진을 대상으로 백신 접종을 시작한 뒤에  코로나19 백신은 한 달 안팎의 간격을 두고 두 차례 맞아야 하기 때문에 9월까지 전 국민 70%에 대한 1차 예방 접종을 끝내고 11월에는 2차 접종을 완료해 ’집단면역‘을 형성하겠다고 합니다.

 

 

초기 접종은 국립중앙의료원에 설치된 예방접종센터에서 진행되고 이후 전국으로 확대된다.
개인이 원하는 백신 종류를 선택할 수는 없으며, 접종 거부자는 순위가 뒤로 밀린다.
재외국민-장기체류 등록증 소지 외국인도 내국인과 동일하게 접종

 

 

1분기 접종

요양병원과 요양시설 입원환자·입소자, 종사자78만명을 대상으로 한 접종도 시작된다. 접종은 의료기관에서 자체적으로 하되 요양시설 내 거동이 불편한 입소자는 방문 접종을 받을 수도 있다.

3월 중순부터는 중증환자가 많은 상급종합병원과 종합병원 등 의료기관의 보건의료인과 119 구급대, 검역관, 역학조사관 등 코로나19 1차 대응요원 등 약 44만명도 접종을 받는다.

 

2분기 접종

5월부터는 65세 이상 약 850만명과 노인재가·복지시설, 장애인 거주·이용시설 등 감염 취약시설 입소자와 종사자 약 90만명이 접종받는다.

의원과 약국 등에 근무하는 의료인과 약사 약 38만명도 2분기부터 접종을 받을 수 있다.

 

3분기 접종

19-64세 일반 성인에 대한 접종

 

 

코로나19 백신 예방접종계획

 

 

 

코로나19 예방접종 과정.주의사항

 

 

 

728x90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