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스마트폰 사진, 나만의 촬영 방법(팁) - 충남 남당항 갯벌, 남당항 멋진 햇살

250x250

아래 사진은 지난 2017년 12월 충남 홍성 남당항에서 갤럭시 스마트폰으로 촬영한 사진이에요.

남당항에서 바라봤던 바닷가의 풍경이 어제 일처럼 느껴지네요. 갯벌에 내리쬐는 햇살이 유난히 신비롭고 독특했던 오후였어죠.

이 소중한 순간을 간직해준 스마트폰의 기술에 고마워하고요~
스마트폰의 기능중 최고는 휴대하기 쉬운 훌륭한 디지털 카메라랍니다.

스마트폰 카메라 촬영은 대부분 자동모드 촬영을 합니다.(자동모드는 카메라 기본 설정으로 되어있어요)
모든 카메라 촬영에 있어 노출(빛의 조절)을 맞추지 못하면 아주 밝거나, 어둡게 촬영될 경우가 많아요. 원하는 노출과 원하는 느낌을 촬영 하고자 할 때는 수동모드로 전환하여 노출 조정, 셔터 속도, ISO 조절 등을 거쳐야 합니다. 기본 조작을 거치면 원하는 결과물을 최대한 얻을 수 있어요. 수동모드는 촬영 의도와 컨셉을 최대한 반영할 수 있는 조작이자 기술입니다.

하지만 스마트폰 카메라의 장점중 하나는 원하는 대상을 빠르게, 순간을 촬영하는 겁니다. 기본으로 설정된 자동모드에서 촬영하게 되는거죠. 그럼 자동모드에서 최대한 원하는 사진을 촬영하는 방법은 어떤게 있을까요. 한 번 확인해 볼게요. 아래 사진도 자동 모드에서 촬영한 사진이예요.

스마트폰으로 촬영하면서 경험했던 몇 가지 중 원하는 사진을 촬영할 수 있는 최대한 방법을 알아 볼게요.

[스마트폰으로 좋은 사진 촬영하는 방법]

*아래 사진(충남 홍성 남당항)을 예시로 살펴보겠습니다.

1. 촬영할 대상의  밝기(노출)을 확인 합니다. 아래 사진을 예로 들면 밝은 부분과 어두운 부분의 차이가 많아요. 이럴 경우, 스마트폰 화면에서 적정한 밝기 부분을 터치합니다. 촬영 하고자 하는 대상의 밝기를 최대한 조정됩니다. 초점도 그곳에 맞춰집니다.

2. 최대한 흔들리지 않도록 겨드랑이를 몸과 밀착시키고 안정적인 자세를 취하세요.

3. 사진의 구도. 촬영하는 대상의 무게 중심을 어느곳에 둘 것인가를 파악하고 촬영 시 스마트폰의 상하, 좌우로 이동하며 촬영물의 구도를 파악세요.

스마트폰 촬영을 많이 해 본 경험자들은 다 알고 있는 내용입니다. 하지만 초보자들은 필히 기억 해야 할 중요한 팁이랍니다.(알고 있어도 쉽지 않으니 항상 염두하고 촬영하면 원하는 사진을 건질 수 있답니다)

 

충남 홍성 남당항의 붉은 하늘(스마트폰 사진)

 

충남 홍성 남당항 멋진 구름(스마트폰 사진)

 

충남 홍성 남당항 갯벌(스마트폰 사진)

 

충남 홍성 남당항(스마트폰 사진)

 

[결론]

스마트폰으로도 얼마든지 좋은 사진을 촬영할 수 있어요.
노출 조정과 빛의 방향, 구도만 잘 맞추면 좋은 사진을 촬영할 수 있으니 스마트폰은 좋은 카메라입니다. 

728x90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