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미 2000 마이클론 만년필과 워터맨 잉크는 완벽한 조화를 이룹니다.

라미 2000 마이클론 만년필, 
워터맨 잉크 사용

오랫동안 사용했던 워터맨 찰스톤 블랙 CT 만년필의 배럴이 망가져 사용이 어렵고 휴대하기도 힘들어졌습니다. 그러나 펜촉은 아직 사용할 수 있어 잉크를 빼고 깨끗이 세척한 후 보관하고 있습니다. 현재는 새로 구입한 라미 2000 마이클론 만년필을 사용하고 있어요.

 

라미 2000 마이크론 만년필을 선택하고 사용한 후의 느낌을 공유하려 합니다. 이제 사용한지 6개월이 넘었습니다.
만년필을 구매할 때 중요하게 생각한 점은 만년필의 깊은 필기감, 사용할수록 애착이 생기는 것, 잉크 충전 주기가 길며,
적절한 가격대에서 언제든지 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을 찾는 것이었습니다.

그 중에서도 많은 분들이 사용하고 좋아하는 브랜드인 라미 제품을 알아보게 되었습니다.




라미 200 마이클론 만년필 제품 상세설명(판매 사이트 캡쳐)

,라미 2000 마이클론 제품 설명서1
라미 2000 마이클론 제품 설명서2

인터넷 검색과 사용 후기를 조사한 결과, 라미 2000 마이클론 만년필은 14K 금촉과 피스톤 필러 방식을 사용하여 많은 양의 잉크를 보디에 충전할 수 있다고 합니다. 이를 확인하고 여러 면을 고려해 보았습니다. 특히, 제품을 구매한 후에는 비싸더라도 마음에 드는 제품을 쉽게 바꾸지 않는 스타일이기 때문에 신중하게 검토하게 됩니다.

만년필 클립에 각인


저렴하게 정품을 구입할 수 있는 사이트를 찾아, 마음껏 제품 상세 설명을 살펴보세요. EF(가는 촉) 펜촉을 선택하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판매처에서 제공하는 각인 서비스를 이용해 보세요, 그리고 펜을 안전하게 보관할 수 있는 가죽 케이스도 받아보세요.

보관할 수 있는 가죽 케이스

 

 

라미 잉크와 워터맨 잉크

 

구입한 만년필에 라미 파란색 잉크를 넣어 사용해 보았더니, 워터맨 챨스톤과는 다른 필감을 느꼈습니다. 약간의 거칠음과 삭삭한 느낌이 있었으며, 잉크는 마치 무르고 기름이 섞인 것처럼 써졌습니다.

라미 잉크를 다른 것으로 교체하면 필감과 잉크의 느낌이 어떻게 변할지 궁금하여, 라미 잉크를 깨끗이 제거하고 보관하고 있던 워터맨 검정 잉크로 교체해 보았습니다. 제조사에서 같은 브랜드의 잉크를 사용하라고 권장하는 것인지는 의문이었지만, 교체하여 사용해 본 결과, 아래 사진처럼 깔끔하게 잘 쓰여지며 잉크 또한 잘 나왔습니다.

 

 

라미 2000 마이클론 FF촉 + 워터맨 검정 잉크

 

라미 2000 마이클론 만년필에 워터맨 잉크를 사용하면, 잉크의 흐름과 쓰기가 고르고 선명합니다. 워터맨 잉크를 통해 만족스러운 사용 경험을 얻고 있습니다.

만약 라미 잉크를 사용하면서 잉크가 흐리게 쓰이거나 필감이 달라져보고 싶다면, 워터맨 잉크를 시도해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라미 2000 마이클론 만년필은 고가의 만년필처럼 독특한 디자인과 무게감이 아니지만, 적절한 무게감과 필기감, 많은 양의 잉크 저장 공간, 마음에 드는 디자인이라 항상 편리하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런 이유로 만족하며 지속적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