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터맨 만년필 관리법, A/S, 찰스톤 블랙CT 필기감(정보정리)

 

워터맨(WATERMAN) 찰스톤(CHARLESTON) 블랙CT 만년필



워터맨(WATERMAN) 

프랑스 명품 만년필, 세계 최초의 만년필 탄생.

1883년 미국 뉴욕의 보험 외판원이었던 루이스 에드슨 워터맨(Lewis Water man)은 중요한 계약 중 펜의 잉크가 흘러 계약을 망치게 되었습니다. 이 일을 계기로 잉크가 흐르지 않는 펜을 만들겠다고 결심하고 세계 최초로 모세 현상을 이용한 만년필을 만들어냅니다. 
세월이 지난 오늘날에도 워터맨은 최고의 명품 필기구로 불리게 되었습니다.

 

 

 


최고의 날인 2002년 12월 7일을 각인한 워터맨 만년필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동안 분실의 고비를 넘기며 세월의 흔적과 함께 잘 지켜왔습니다.
배럴 부분이 조금 망가지고 세월의 흔적이 있을 뿐, 만년필의 생명인 펜촉은 잘 유지되어 있습니다. 
보관하다가 꺼내 사용하고 또 보관 반복된 사용 습관과 때론 떨어 뜨리는 불안의 시간에 비해 사용량이 적었던 나의 소중한 기념품입니다. 긴 세월이 지난 흔적을 보이고 펜촉의 부드러운 필기감이 이제야 발휘하는 것 같습니다. 

필기하는 걸 좋아해 여러 가지 펜을 사용해 보았지만 워터맨의 부드움은 잊을수가 없습니다.
워터맨 찰스톤 블랙CT 만년필은 적당한 크기와 평범한듯 하지만 포인트가 담겨있는 매력적인 제품입니다.

망가진 배럴 부분을 교체하고 잘 쓰여지는 펜촉을 무기 삼아 멋지게 사용해 보려고 AS센터에 여러번 요청해 보았으나 끝내 돌아온 답변은 단종 제품이라고 합니다. 결코 망가진 부분을 구할 수 없어 깨끗하게 세척하여 소중한 기념품으로 보관하기로 하였습니다.(배럴이 망가져 사용할 수 없는 시점은 2021년 6월경 입니다.)

 

아르테크 디자인과 함께 워터맨 육각형이 새겨진 18K 백금 펜촉


두껍지도 않고 얇지 않은 중간치의 EF촉

 

찰스톤(CHARLESTON) 블랙CT 만년필 EF펜촉 사용

 

 

 

잉크 충전법

병잉크 사용시: 컨버터를 몸체에 끼우고 병잉크에 펜촉 부분을 담근 후 
컨버터를 당기거나 돌리면 잉크가  
주입됨.
컨버터(
Converter) : 잉크를 충전하는 장치만년필을 세척할 때에도 사용.

1회용 카트리지(Cartridge) : 1회용 잉크.
일회용 잉크는 홈이 큰 부분을 몸체에 끼워 사용하며, 
몸체에 끼울 때 '딱' 소리가 날 때까지 밀어서 장착

 

만년필 관리법

1. 사용하지 않는 컵 또는 일회용 컵에 따뜻한 물을 준비합니다. (35~40도)
2. 만년필의 펜촉섹션과 배럴 부분을 분리 합니다.
3. 컨버터 또는 카트리지를 분리한 후 펜촉을 포함한 몸통 부분을 따뜻한 물에 5분 정도 담가 둡니다.
4. 5분 정도 경과 후 펜촉 부분을 물에 담근 후 컨버터를 이용하여 물을 흡입과 배출을
    5-7회 반복합니다.
5. 세척이 끝나면 부드러운 천이나 휴지로 펜촉을 물기를 닦은 후 잉크를 주입하여 사용합니다.

 

사용시 주의사항

1. 잉크의 빠른 증발을 막기 위해서 사용 후에는 반드시 캡을 닫아 보관하시기 바랍니다.
2. 일정 기간 동안 만년필을 사용하지 않을 경우, 펜촉 부분의 잉크가 굳어 막히는 현상을
    방지하기 위해 컨버터 또는 카트리지를 분리하여 보관하시기 바랍니다.
3. 휴대 시 잉크가 새는 것을 방지하려면 만년필의 펜촉을 위로 향하게 하여 보관하시기 바랍니다.
4. 만년필을 휴대하고 비행기에 탑승할 경우 기압의 변동으로 인해 카트리지 내부 공기가 팽창되어
   잉크가 누출될 확률이 높습니다. 비행기 탑승 시에는 컨버터 또는 카트리지를 분리하거나
   특별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질문, 답변

질문  답변
다른 브랜드의 잉크를 사용하면 막히거나 잘 나오지 않나요? 타 브랜드의 만년필 전용 잉크를 사용하시는 것은 무방하십니다. 그러나 저가 잉크 혹은 제도용 잉크를 사용할 경우 만년필에 적합하지 않아 고장의 원인이 될 수 있으니 사용을 자제해 주시기 바랍니다.
캡 부위가 금이 가고 못 쓰게 되었습니다. 수리가 가능한가요? 캡을 구입하셔서 교체 가능합니다. 현재 판매되고 있는 제품의 경우는 수리 및 교체가 가능하나, 단종된 제품의 경우는 부속 혹은 캡의 교체가 불가능 할 수 있습니다.
펜촉이 쓸수록 자꾸 거칠어지고 종이에 스크래치가 발생합니다. 어떻게 하나요? 펜촉이 외부 충격이나 필기 습관에 의해 변형된 것으로 판단됩니다. 펜촉이 변형되었을 경우 직접 교정하시게 되면 펜촉에 무리를 줄 수 있으니, A/S를 받으시길 바랍니다.

 

A/S 접수

제품을 구입한 매장에 맡겨주시면 3주 이내에 A/S가 가능 합니다.

 

등기, 우편을 통한 A/S 접수

등기 우편을 통해 ㈜ 항소 고객지원실로 보내주시면 2주 이내에 A/S가 가능합니다.
궁금한 사항이 있으시거나 기타 상담을 원하시면 언제든지 연락 주세요
.
* 주소 : 서울특별시 강남구 도산대로 507 대신빌딩 5층 ㈜항소 고객지원실
* Tel : (02) 02-554-0911
* 상담시간 : 평일-오전 09:00~18:00 점심시간 12~1시 주말, 공휴일 휴무


* 위의 관련 정보는 워터맨 수입 및 A/S (주)항소 홈페이지에서 발췌하였습니다.

728x90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